바이든 당선인(왼쪽)과 트럼프 대통령.다만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성과를 자랑하듯 떠들었고, 바이든 당선인은 예방조치 유지를 강조하는 차이를 보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각) 자신의 트위터에 “(화이자에 이어) 또다른 백신이 방금 발표됐다”면서 “이번에는 모더나에 의한 것으로 95% 효과가 있다”고 올렸다.
이어 “중국 전염병을 종식할 이 위대한 발견들이 모두 내 재임 기간에 일어났음을 모든 위대한 역사가들이 기억하기를 바란다”고 했다.주요기사
모더나 백신.한편 모더나는 이날 자사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임상시험 결과에서 94.5%의 예방률을 보였다고 발표했다.
이에 앞서 미 제약업체 화이자는 9일 바이오엔테크와 함께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의 3상 임상시험 분석 결과, 예방률이 90%를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히기도 했다.
조혜선 동아닷컴 기자 hs87cho@donga.com
창닫기
기사를 추천 하셨습니다모더나 백신 효과에 트럼프 “내 성과”…바이든 “예방조치 유지”베스트 추천 뉴스
Copyright by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November 17, 2020 at 06:16AM
https://ift.tt/2H6MgDa
모더나 백신 효과에 트럼프 “내 성과”…바이든 “예방조치 유지” - 동아일보
https://ift.tt/2YuBHi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모더나 백신 효과에 트럼프 “내 성과”…바이든 “예방조치 유지” - 동아일보"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