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 YONHAP News
더불어민주당은 27일 국회 원 구성 협상 난항 속에서 표류하고 있는 3차 추경안을 6월 임시국회 내에 반드시 처리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민주당 강훈식 수석대변인은 오늘 오전 논평에서 통합당이 "법사위원장 탈환을 위해 민생을 볼모로 당리당략에만 처절하게 몰두하고 있다"고 비판하고 6월 임시국회 회기가 일주일도 채 남지 않았다면서 "더 이상 기다리지 않고 3차 추경안을 기한 내 반드시 처리하겠다"고 주장했습니다.
강 수석대변인은 "3차 추경은 코로나19 국난 극복과 우리나라 경제 회복의 동력"이라고 설명하면서 "호시우행(虎視牛行·호랑이처럼 보면서 소처럼 걸어간다는 뜻)의 자세로 벼랑 끝에 내몰린 국민과 국익을 지키기 위해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미래통합당은 국회를 정상화하기 위해 민주당의 결자해지를 촉구했습니다.
통합당 배준영 대변인은 27일 구두논평에서 "견제와 균형은 국회의 본령이고, 야당이 여당과 함께 충실히 일할 수 있어야 국정이 바로 선다"면서 "국회 정상화를 위해 민주당이 결자해지 하기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배 대변인은 "통합당은 이미 정부의 3차 추경에 대한 분석을 마쳤고, 외교안보특위는 매일 남북관계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며 "민생에 도움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박병석 국회의장에게 "잘못된 터널에 성급히 들어가 돌아 나오는 동안의 고통은 우리 모두 짊어지게 될까 봐 우려된다"면서 "(여야가 함께) 일할 수 있는 국회를 만들어달라"고 촉구했습니다.
June 27, 2020 at 11:05AM
https://ift.tt/2Voqsqv
민주 "기한 내 3차 추경 꼭 처리"…통합 "민주당이 결자해지 해야" l KBS WORLD Radio - KBS WORLD Radio News
https://ift.tt/2YuBHi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민주 "기한 내 3차 추경 꼭 처리"…통합 "민주당이 결자해지 해야" l KBS WORLD Radio - KBS WORLD Radio New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