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법무부장관이 8일 오후 정부과천청사 법무부 브리핑실에서 검찰 개혁 방안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 News1 이광호 기자 |
정춘숙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통해 "조 장관이 8일 취임 한 달을 맞아 '국민과 함께하는 검찰이 되기 위한 검찰개혁 추진계획'을 발표했다"며 이렇게 말했다.
정 원내대변인은 "이번 검찰개혁 추진계획은 법무검찰개혁위원회의 권고, 국민제안, 일선 검사 등 직원들과의 간담회 등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마련된 계획"이라며 "이번 검찰개혁 추진을 시작으로 국민의 인권을 최고의 가치로 삼는 검찰이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또 정 원내대변인은 "법무부는 오늘부터 검사장 전용차량 폐지, 검사파견 최소화를 위한 규정을 제정 및 시행하기로 했다"며 이날 발표한 계획을 소개하기도 했다.
그는 "앞으로 직접 수사 축소, 인권 친화적 수사방식 구현 등 수사관행 개혁, 견제와 균형원리에 기반한 검찰 운영 등 시행 가능하고 신속히 제도화가 필요한 부분을 신속과제로 선정하여 과감한 검찰 개혁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법무부가) 법률 개정 없이 시행령 개정으로 지금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찾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민주당은 정의와 인권을 바로세우기 위한 검찰개혁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길 기대한다. 국회에서 입법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maverick@news1.kr
2019-10-08 07:50:42Z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IWh0dHA6Ly9uZXdzMS5rci9hcnRpY2xlcy8_MzczOTA0M9IBJWh0dHA6Ly9uZXdzMS5rci9hbXAvYXJ0aWNsZXMvPzM3MzkwNDM?oc=5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與, 조국 '검찰개혁 추진계획' 발표에 "성공적 추진 되길" - 뉴스1"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