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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yota Motor Corp.(7203.JP) FY1Q21 Review: 흑자 유지, 일본 내 코로나 확산은 리스크 요인 - 매일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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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최정상의 일본 자동차 제조사

Toyota Motor Corp. (도요타자동차)는 1937년에 설립된 글로벌 최정상의 자동차 제조사임. 연간 1,000만대 수준의 자동차를 전 세계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보유 브랜드로는 도요타와 렉서스, Hino, Ranz, Daihatsu 등이 있음

 FY1Q21 Review: 일본 시장 영향으로 흑자 기조 유지

동사는 1분기 매출액 4.6조엔(-39.8%yoy), 영업이익 140억엔(-98.1%yoy), 순이익 1,590억엔(-76.7%yoy)를 기록해 흑자 기조를 유지해 컨센서스를 상회함

글로벌 수요 감소에도 불구하고 흑자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일본과 아시아 시장에서 이익이 발생했기 때문. 일본 내 바이러스 확산은 미국/유럽 대비 상대적으로 잘 통제 됐고 동사의 자국 시장 지배력 높아 수익성을 방어할 수 있었음. 중국 시장 회복세도 실적에 긍정적으로 작용함. 중국 내 연결자회사 영업이익은 558억엔으로 전년비 57% 증가했고 합자회사의 지분법이익은 412억엔으로 전년비 30% 증가하였음

 FY 2021년 판매 전망치 상향, 일본 내 코로나 확산은 우려

도요타는 FY 2021(2020.3~2021.3)글로벌 리테일 판매 전망을 910만대로 기존 전망치 대비 20만대 상향 조정함(디아하츠&히노 브랜드 포함). FY2020의 1,045만대 대비로는 15% 감소한 수치며 남은 3분기 기준 725만대(-6.4%yoy)를 판매해 전년비 감소폭은 대폭 축소짐. 영업이익 전망치와 순이익 전망치는 각각 5,000억엔(-79%yoy), 7,300억엔(-64.1%yoy)을 제시함. 일본 내 코로나 재확산으로 최근 주가 조정받았으나 호실적 및 가이던스 상향으로 최근 주가는 반등세를 나타냄. 이번 2분기 글로벌 완성차 실적을 살펴보면, 자국 시장 상황이 실적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친 점을 확인할 수 있었음. 다만, 평균판매
단가(ASP)의 가파른 상승이 확인된 지역은 한국이 유일하였음. 일본 내 코로나 19 확진자 수는 지난 7일 1,600명에 육박하며 최고치를 갱신하고 있음. 동사의 일본 실적 비중 크기 때문에 확산세 완화 전까지 주가 상승폭은 제한될 것으로 예상됨. 동사는 FY2021년 기준 P/E 17.0배, P/B 0.9배에 거래 중임




August 10, 2020 at 11:44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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